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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제 1 조 (목적)

서울시병원행정관리자회 (이하 "회사"라 함)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울시병원행정관리자회의 서비스(한글명: 서울시병원행정관리자회, 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약관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기업을 말합니다.
(4)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탈퇴'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콘텐츠'란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전부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필요정보의 제공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이용자 본인의 e-mail 또는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본인과 연락 가능한 정확한 정보로 가입해야 하며, 회사는 게시물 관리 등을 위한 정보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절차에 있어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8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기존 아이디에 대한 권리는 포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원ID 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연락 가능한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개인정보 보호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를 위한 광고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1 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영상,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된 업체, 또는 컨텐츠의 경우에 있어 계약조건에 따라 게시물에 대한 별도의 관리 조정이 가능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양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강제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9)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게시물인 경우

제 12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함과 동시에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회사에 작성한 게시물은 모두 소멸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혹은 11조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6) 불법 컨텐츠인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게시물 위반사항
- 이용자의 게시물에 관련하여 제 11조의 사항을 위반하였거나 타인에 의해서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신고접수가 될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자체 검토를 실시합니다. 자체 검토 후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이 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이용자의 정정요구 및 이용제한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치에 관해서는 이용자의 이메일 혹은 앱을 통해서 그 내용을 전달합니다.
- 1차 경고: 해당 게시물 삭제
- 2차 경고: 게시물 기능 사용제한
- 3차 경고: 해당 계정 사용제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정정신고를 희망할 경우 서비스내[의견보내기] 기능을 통해 정정신고를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정정신고에 대하여 검토 후 검토결과에 대해 이메일 혹은 앱서비스를 통해 전달합니다.
(2) 댓글 위반사항
- 이용자가 서비스 댓글 정책에 관련하여 제 10조의 사항을 위반하였거나 타인에 의해서 해당 댓글에 대하여 반복적인 신고접수가 될 경우 회사는 해당 댓글에 대하여 자체 검토를 실시합니다. 자체 검토 후 해당 댓글이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이 되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이용자의 정정요구 및 이용제한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치에 관해서는 이용자의 이메일 혹은 앱을 통해서 그 내용을 전달합니다.
- 1차 경고: 해당 댓글 삭제
- 2차 경고: 댓글 기능 사용제한
- 3차 경고: 해당 계정 사용제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정정신고를 희망할 경우 서비스내 [의견보내기] 기능을 통해 정정신고를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정정신고에 대하여 검토 후 검토결과에 대해 이메일 혹은 앱서비스를 통해 전달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통신 심의 관련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의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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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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